본문 바로가기

사고사례/2021년

양주 건설현장 열사병 의심 사망사고 (2021.07.16)

 양주 건설현장 열사병 의심 사망사고 (2021.07.16)


2021년 7월 16일 오후 16시경
경기도 양주시 소재 공사현장에서 야외에서 자재 운반 작업 중 작업자가 쓰러져 1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열사병으로 의심되는 재해이다. 최근 5년간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열사병 등 온열질환으로 26명이 사망하였다. 사업주는 근로자의 열사병 예방을 위해 식수와 그늘을 제공하고,폭염특보 발령 시 1시간마다 10~15분씩 규칙적으로 휴식시간을 제공해야 하며, 근로자의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근로자가 건강상 이유로 작업중지를 요청할 시 즉시 작업을 중지하도록 조치해야 한다.

 

사고와 무관함

 

https://ulsansafety.tistory.com/858

 

산업현장 열사병 예방 3대 기본 수칙

산업장 열사병 예방 3대 기본 수칙 7월 중순인데 하늘에 구름한점 없이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노동부 가이드에 따르면 폭염특보가 발효되면 사업장은 다음 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ulsansafety.tistory.com

 

블로그 포스팅 내용은 안전보건환경에 관한 사고사례자료, 기술자료, 업무용 실무자료를 작성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링크하여 사용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단,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경우 ulsansafety@naver.com으로 동의를 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에너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포스팅 일부 내용과 삽화 그림은 안전보건공단의 자료가 사용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시간 소통
SHE실무방 "카카오 오픈 채팅방"   카카오톡 ①번방
  카카오톡 ②번방
▷ ulsansafety 개인연락   ulsansafety 개인카톡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부탁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