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안전/안전보건 문화•경영

국제안전등급심사(ISRS·International Safety Rating System)

 

 국제안전등급심사(ISRS·International Safety Rating System)


국제안전등급심사(ISRS·International Safety Rating System)


국제안전등급심사(ISRS)는 국제표준인증기관인 DNV GL에서 인증하며, 안전∙보건∙환경∙품질 전반에 대한 경영시스템을 평가하고, 결과에 따라 1등급에서 최고등급인 10등급까지 부여하는 제도다. 


 1  국제안전등급시스템의 목적

국제안전등급시스템에 의한 진단의 기본목표는 사업장내 안전경영활동의 효과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기준에 의해 결정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 외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안전경영에 대한 업무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 제공
• 효율적인 안전경영시스템의 발전방향 제시.
• 안전, 보건, 손실관리에 있어 부분적인 접근보다는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접근방법의 제공
• 상해, 질병, 재산손실, 공정손실, 화재, 폭발 그리고 기타 유형의 사고성 손실의 파악 및 예방

조직은 더 높은 수준의 안전 및 지속 가능성을 기대하는 이해 관계자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규제 기관, 고객, 직원 및 대중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은 비즈니스 생존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ISRS는 조직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상태를 평가, 개선 및 시연하는 데 사용되는 세계 최고의 시스템 입니다. ISRS를 사용하면 조직과 이해 관계자가 운영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다는 확신을 갖게됩니다. 현재의 기후에서 여행 제한이있는 상황에서 높은 수준의 안전과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고 유지하는 것은 멈출 필요가 없습니다. 원격 기술을 사용하여 DNV는 여전히 인터뷰를 수행하고 문서 및 자료를 검토 할 수 있으며 운영이 안전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모범 사례를 준수하도록 보장하는 표준에 부합하도록 보장하는 평가 보고서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DNV 고객은 이미 ISRS를 사용하는이 접근 방식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ISRS는 11 개 언어로 제공되며 전 세계 수천 개의 사이트에서 구현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안전 및 지속 가능성 관리를 개발, 교육, 구현, 평가 및 벤치마킹하는 유연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있는 검증되고 신뢰할 수있는 도구가 포함됩니다.  



 2  국제 안전 등급 시스템
ISRS는 안전 및 지속 가능 경영 분야에서 35 년 이상의 축적 된 모범 사례 경험을 나타냅니다. 지속적인 성공은 연구의 비전과 강력한 기반에 대한 증거입니다. 초판은 1978 년 안전 관리 선구자 인 Frank Bird가 175 만 건의 사고 원인에 대한 그의 연구를 기반으로 개발했습니다.  



 3  국제 지속 가능성 평가 시스템
ISRS 제 7 판은 2006 년에 시작되었습니다. 그 범위는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를 넘어 환경, 품질 및 보안 관리 및 지속 가능성보고의 모범 사례를 다루었습니다.

ISRS 제 8 판은 2009 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주요 사고 빈도에 대한 업계의 우려에 따라 조직이 프로세스 안전 관리를 개선 할 수 있도록 범위를 더욱 확장했습니다. 여기에는 화재, 폭발 및 인화성 또는 독성 물질 방출을 포함한 주요 공정 위험을 관리하기위한 특정 제어가 포함됩니다.

ISRS 제 9 판은 2019 년 4 월에 출시되었습니다.이 개정판은 모든 영역에서 크게 업데이트되었으며 산업 보건, 산업 안전, 공정 안전, 보안, 환경, 품질, 자산 무결성, 에너지, 지식 및 사회적 책임의 10 가지 손실 범주에서 모범 사례를 설명합니다. ISRS는 유럽 연합, 미국, 노르웨이, 인도네시아 및 싱가포르의 등록 상표입니다.
ISRS 9판 


 4  효율성이 입증된 ISRS 평가
국제안전등급시스템(ISRS)은 현대적 개념의 손실관리(안전경영) 평가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손실관리의 범위와 질을 측정하는 20개 손실관리 주제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방법을 제공합니다.  오래동안 일반경여의 수단으로 사용된 이 감사는 조직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서 효과적이고 수익성 높은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는가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공공기관은 물론 일반 기업도 회계감사를 거치지 않은 재정보고서를 정확한 재정상태의 보고로 간주해서는 안되는것과 마찬가지로 기업 역시 ISRS에서 제공하는 감사시스템을 거치지 않고는 안전시템의 유효성을 입중할 수 없습니다.

  


 5  국제안전등급시스템을 이용한 안전진단
국제안전등급시스템은 현대적인 안전 및 보건,손실관리 시스템 감사로서 광범위한 손실관리에 적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러한 손실 관리에는 품질, 생산 및 환경적 요소 등이 포함됩니다.  이 시스템은 3가지의 기본 목표를 추구하는데, 첫째 상해, 질병 및 재산 손실에 대한 주요 직업상 노출을 파악,  둘째, 사고발생 가능성에 대한 관리조치를 객관적으로 측정,  셋째, 현대적 손실관리 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청사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성공적인 안전 및 보건, 손실관리 시스템에서 사고로 인한 손실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 단계적 조치를 제시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K-HSE의 나눔 활동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내용은 안전보건환경에 관한 사고사례자료, 기술자료, 업무용 실무자료를 작성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링크하여 사용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단,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경우 ulsansafety@naver.com으로 동의를 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에너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포스팅 일부 내용과 삽화 그림은 안전보건공단의 자료가 사용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시간 소통
SHE실무방 "카카오 오픈 채팅방" 💨  카카오톡 ①번방
💨 카카오톡 ②번방
▷ ulsansafety 개인연락   ulsansafety 개인카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