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안전/화공안전

ON-LINE PSV POPPING TEST (안전밸브 분출 압력 시험)

 


안전밸브를 해체하지 않고 Popping Test를 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ON-LINE PSV POPPING TEST (안전밸브 분출 압력 시험)

ON-LINE PSV POPPING TEST (안전밸브 분출 압력 시험)

 1  CERATECHCO PSV TESTER 구성

1. HYDRAULICS PART
기계부분과 연결되는HYDRAULIC POWER PACK은 SAFETY VAVLE의 SPINDLE을 위로 들어올려 POPPING시킬 때 필요한 POWER를 보내 주는 장치입니다.

2. MACHINE PART
양쪽에 FRAME으로 구성되어 있고, 사이에 LOAD HYDRAULIC RAM이 설치되어 유압장치로 SPINDLE을 들어올렸을 때 그 힘을 RECORDER로 전송해주는 역할을 하는 장치입니다.

3. ELECTRONICS PART
기계 PART의 LOAD CELL에서 전송된 힘을 GRAPH로 나타내주는 RECORDER입니다.


 2  ON-LINE PSV POPPING TEST의 장점

원리의 이해 

 SET PRESSURE의 산출방법
SAFETY VALVE를 POPPING 시키기 위해서는 SPINDLE을 위로 HYDRAULIC RAM을 이용하여 들어 올려야 하는데 
이때 가해진 힘이 RECORDER의 GRAPH에 기록되게 되고 이 기록된 힘을 SAFETY VAVLE의 면적(SEAT AREA)으로 
나누어 주면 해당 SET PRESSURE가 됩니다. 이렇게 계산된 압력(㎏/㎠)이 SET PRESSURE가 규정 범위에 벗어났을 경우
SPINDLE을 조이거나 풀어서 범위에 들도록 하는 정밀한 TEST 장비입니다.

내부 압력이 걸려있을 경우 내부 압력만큼 합산해주면 확인된 SET PRESSURE가 됩니다.

 HOT TEST기능

일반적으로 SAFETY VALVE를 취외하고 TEST BENCH에 설치하여, N2가스, WATER 등으로 압력을 가한 후 GAUGE를 보고 SET PRESSURE를 조정 하는게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CERATECHCO PSV TEST장비를 이용하면 운전중(가압상태)에 작동시험 및 SET PRESSURE를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CERATECHCO PSV TEST장비를 이용하면 평상시 운정중에 문제가 된 VALVE만 취외하여 수리하고 PASSING되지 않는 VALVE는 본 장비를 이용하여 작동시험 및 SET PRESSURE를 조정 할 수 있으므로 수리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WELDING TYPE VALVE TEST에 더욱 용이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COLD TEST기능

본 장비는 HOT TEST 뿐만 아니라 COLD TEST도 가능하게 고안되어 있습니다. COLD TEST는 내부 압력이 없는 상태에서 TEST하기 때문에 유체의 누출 문제도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CERATECHCO PSV TEST 장비는 주로 발전소에 설치된 VALVE를 TEST하는데 매우 유용하며 석유 화학공장, 정유공장에 설치된 VALVE도 TEST 가능합니다.

 


 

Popping Test 사례



출처  : http://ceratechco.com/build_1

 

블로그 포스팅 내용은 안전보건환경에 관한 사고사례자료, 기술자료, 업무용 실무자료를 작성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링크하여 사용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단,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경우 ulsansafety@naver.com으로 동의를 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에너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포스팅 일부 내용과 삽화 그림은 안전보건공단의 자료를 사용함 
실시간 소통 
💨 SHE실무방 "카카오 오픈 채팅방" 
💨 ulsansafety 개인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