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rtner/투에스티

바이러스 공포! 실내마감재 도료로 줄여볼까?

 

  바이러스 공포! 실내마감재 도료로 줄여볼까?

 

 

바이러스 공포... 실내마감재 도료로 줄여볼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페인트처럼 칠하면 공기중 바이러스가 죽는 실내마감재 도료가 개발돼 눈길을 끈다. 10일 SHK종이없는벽지(주)에 따르면 이 회사가 개발한 실내마감재 ‘닥터 바이러스’

n.news.naver.com

 

페인트처럼 칠하면 공기중 바이러스가 죽는 실내마감재 도료가 개발돼 눈길을 끈다.

10SHK종이없는벽지(주)에 따르면 이 회사가 개발한 실내마감재 ‘닥터 바이러스’ 도료는 코로나19(COVID-19) 등 바이러스 사멸 효과 기능을 갖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막 표면 부에서 바이러스가 30분 이내에 99% 이상 사멸하는 효과를 바이러스 역가 시험에 의하여 검증받았다는 것이다.

회사 측은 실내 공간의 벽, 천장 표면에 ‘닥터 바이러스’ 도료를 칠해 놓으면 실내 공기의 순환과정에 의해 공기 중 잔존 부유 바이러스와 박테리아가 사멸된다고 설명했다. 항바이러스 시험은 수의학 분야에서 세계 정상급으로 알려진 네덜란드 와게닝겐 대학의 생물 수의학 바이러스 연구소에서 수행했으며, 국제표준화에 의한 방법으로 시험해 신뢰도를 검증받았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 관계자는 “신기술을 개발해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기업이 사회와 공존해 얻어지는 가치를 사회에 환원하고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연구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외국 시험기관 자료입니다.

 

 

http://www.two-st.com/

 

투에스티

 

www.two-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