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고사례/2021년

울산 OO산업 과산화수소 증기회수 공정 폭발사고 (2021.02.23)

 울산 OO산업  과산화수소 증기회수 공정 폭발사고 (2021.02.23)


2021년 2월 23일 오후 5시 40분경 
울산 OO산업에서 과산화수소 증기 회수 공정의 안전성 테스트 (시운전으로 추정) 운전 도중 폭발사고가 발생하였다. 해당 공정은 최근에 신규로 설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7시 10분경에는 2차 폭발이 발생하였으며, 당국은 경계선을 30m에서 60m로 연장하였다. 폭발만 발생하였으며 화재는 발생하지 않았고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다. 

울산 MBC 뉴스 화면



사고와 무관함 *1992년 과산화수소 사고 영상



 과산화수소(hydrogen peroxide)의 위험성 

 

과산화수소(hydrogen peroxide)의 위험성

 과산화수소(hydrogen peroxide)의 위험성  1 과산화수소의 물성 과산화수소는 화학식 H2O2의 화합물 입니다. 분자구조 자체는 불안정하고 빛이 있을 때 천천히 분해됩니다. 과산화수소의 불안정성

ulsansafety.tistory.com

 

블로그 포스팅 내용은 안전보건환경에 관한 사고사례자료, 기술자료, 업무용 실무자료를 작성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링크하여 사용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단,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경우 ulsansafety@naver.com으로 동의를 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에너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포스팅 일부 내용과 삽화 그림은 안전보건공단의 자료가 사용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시간 소통
SHE실무방 "카카오 오픈 채팅방" 💨  카카오톡 ①번방
💨 카카오톡 ②번방
▷ ulsansafety 개인연락   ulsansafety 개인카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