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고사례/2020년

휴스턴 제조공장 프로필렌 폭발 추정 22명 사상 (2020.01.24)

휴스턴 제조공장 프로필렌 폭발 추정 22명 사상


2020년 1월 24일 새벽 4시 15분경
미국 휴스턴 왓슨 그라인딩 앤 제조공장에서 대형 폭발사고가 발생하였다. 이 사고로 2명 사망·1명 중상·20명 부상의 인명피해가 집계되었다. 폭발의 규모는 공장 파편이 0.5마일이나 날아가고 주변 건축물의 벽과 지붕이 부분 붕괴되었다. 폭발은 왓슨 그라인딩 앤 제조의 한 건물 안에서 일어났으며, 왓슨 그라인딩 앤 제조는 다양한 산업에서 장비를 위한 열분사 코팅 장치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폭발 가스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이 공장이 스프레이용 불활성가스를 제조하는 업체로 견주어 스프레이용 가스의 폭발이 아닌가 짐작해 본다. 위험물 처리반이 현장 주변에 투입돼 프로필렌 탱크 등에서 흘러나온 유해성 물질이 있는지 조사 중이다. 위험물 처리반이 일단 7천500ℓ 규모의 프로필렌 탱크에 대한 안전장치를 확인하였다. 

 


블로그 포스팅 내용은 안전보건환경에 관한 기술자료를 작성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링크하여 사용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단,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경우 ulsansafety@naver.com으로 동의를 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에너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